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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ing

건강한 기사가 더 많아지려면...

by Kangman 2019. 12. 16.

인터넷에서는 의미 없이 자극적인 표현과 내용의 기사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어떤 이들은 언론사의 질이 떨어졌다고, 그런 기자들을 향한 비판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 기사들을 클릭하지 않는다면 어떨까?

클릭수와 해당 페이지 유지시간은, 결국 언론사에게는 실적이다. 언론사는 그 실적으로 가치를 평가받게 되고, 더 많은 광고를 더 높은 가격으로 수주함으로 수익을 낸다. 결국 자본주의 기반의 빅데이터 시대에 그러한 기사를 없애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소비(클릭)을 하지 않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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